영화

내맘대로 골라보는 2023년 6월 개봉 예정 영화 BEST 4

Gromit 2023. 5. 12. 14:27

2023년 6월 국내 극장 개봉 예정작 중 기대되는 영화 4가지를 골라봤습니다.

 

2023년 6월 개봉 예정 영화 BEST4 썸네일
썸네일

 

'범죄도시 3'이 5월 31일에 개봉을 확정하며 6월은 범죄도시가 극장을 장악할 확률이 높아 보이고, 재미와 평가 두 가지를 다 잡은 '가디언즈오브갤럭시 3'도 꾸준히 힘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6월에 개봉하는 영화들 중에서도 오랜만에 보는 반가운 얼굴들이 많이 보이고 기대되는 작품도 있으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러 가겠습니다.

 

1. 인디아나 존스 : 운명의 다이얼(Indiana Jones and the Dial of Destiny)

인디아나 존스 포스터 사진
인디아나 존스 포스터

 

감독 : 제임스 맨골드

출연 : 해리슨 포드, 피비 월러-브리지, 메즈 미켈슨

제작사 : 월트 디즈니 픽쳐스, 파라마운트 픽쳐스, 루카스필름

배급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개봉일 : 2023년 6월(미정, 북미 개봉일 2023년 6월 30일)

 

 

얼마 만에 만나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인가요 2008년의 '인디아나존스 : 크리틀 해골의 왕국' 이후 15년 만에 돌아온 인디아나 존스 프랜차이즈 시리즈 대망의 마지막 작품입니다. '인디아나 존스 1'이 1981년 작품이니 무려 42년 동안 끝나지 않은 시리즈 군요. 주인공 해리슨 포드가 1942년생이시니 40살 무렵 시작하셔서 80세까지 작품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이번 작품도 스티븐 스필버그가 연출을 맡아 유종의 미를 거두려 했으나 로건, 포드 V 페라리, 아이덴티티 등을  연출한 제임스 맨골드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하지만 스티븐 스필버그도 간접적으로 제작에 참여했다고 하네요.

사실 내용보다는 이 시리즈를 어떻게 멋지게 마무리할지가 더 궁금합니다. 제임스 맨골드의 기존 작품들을 봤을 때 기대감이 점점 커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6월 말에 국내 개봉 확률이 높으니 많은 기대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2. 플래시(The Flash)

플래시 포스터 사진
플래시 포스터

 

감독 : 안드레스 무시에티

출연 : 에즈라 밀러, 벤 에플렉, 마이클 키튼, 샤샤 카예, 마이클 섀넌

제작사 : DC스튜디오스, 디스코 팩토리, 더블 드림

배급 :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개봉일 : 2023년 6월 14일

 

 

몇몇 작품 말고는 크게 인기를 끌지 못했던 DC 확장 유니버스의 14번째이자 마지막 작품입니다. 이 작품을 끝으로 새로운 DC 유니버스를 제임스 건 감독이 총괄하여 이끌어갈 예정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이 새로운 DCU를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 세계관의 마지막 작품이자 새로운 세계관의 시작점이 될 수도 있는 작품인 만큼 정말 많은 공을 들였을 확률이 높은데, 예고편을 보시면 퀄리티가 상당하고, DC 최고 인기 캐릭터인 배트맨의 지원사격도 있습니다.

주인공 플래시 역인 에즈라 밀러가 사생활 논란이 매우 많으나 내부에서는 이와 같은 논란을 잠식시킬 만큼 대단한 작품이라고들 하니 익숙하지 않은 히어로라도 영화 자체에 기대를 해볼 만합니다.

 

 

3. 엘리멘탈 (ELEMENTAL)

엘리멘탈 포스터 사진
엘리멘탈 포스터

 

감독 : 피터 손

출연 : 레아 루이스, 마모두 아티

제작사 : 월트디즈니 픽쳐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배급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개봉일 : 2023년 6월(미정, 북미 개봉일 6월 16일)

 

 

내용이 재미가 없더라도 최소한의 보는 재미는 보장하는 픽사의 새 애니메이션입니다. 설정이 재밌는데요 물, 불, 흙 등 다양한 원소들이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 속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같은 제작사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이나 '소울' 같은 세계관이 연상되네요.

믿고 보는 픽사였으나 2022년 작품들이 부진하면서 관객들의 기대감이 줄어든 상태인데요, 엘리멘탈은 설정 자체가 재밌고 캐릭터도 좋은 것 같아 어느 정도 기대가 됩니다.

영화관 티켓 가격이 비싸져 확실한 작품이 아니면 지갑을 열지 않는 관객들이 많아져서 이런 환경을 이겨낼 만한 작품인지, OTT에서 찾아볼 만한 작품인지는 개봉해 봐야 알겠지만요. 엘리멘탈뿐만 아니라 근래 개봉하는 모든 작품들이 이런 환경을 이겨내야 할 상황이긴 합니다. 제작사 입장에서는 쉽지 않을 것 같네요.

 

 

4. 애스터로이드 시티 (Asteroid City)

애스터로이드 시티 포스터 사진
애스터로이드 시티 포스터

 

감독 : 웨스 앤더슨

출연 : 톰 행크스, 스칼렛 요한슨, 틸다 스윈튼

제작사 : 인디언 페인트 브러쉬, 아메리칸 임페어리컬 픽쳐스

배급 : 포커스 피처스, 유니버셜 픽쳐스 인터내셔널(UPI) 코리아

개봉일 : 2023년 6월 21일

 

 

이름 만으로도 브랜드인 웨스 앤더슨 감독의 작품이 개봉하는군요. 거물급 배우들도 잔뜩 출연합니다. 개인적으로 톰 행크스 배우의 작품은 빠뜨리지 않고 챙겨보는데요, 웨스 앤더슨 작품 특유의 유머 포인트와 톰 행크스의 연기가 어떻게 어우러질지 정말 궁금합니다. 

미국 사막 마을에서 열린 한 대회에 전국의 학생과 학부모가 모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인데, 사막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웨스 앤더슨 작품의 비주얼적인 부분 또한 관람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극장에서 큰 화면으로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은 작품입니다.

 

 

지금까지 6월 국내 극장 개봉 예정 영화 기대작 4편을 살펴봤습니다. 아쉽게도 국내 작품 중에서는 극장 흥행을 기대해 볼 만한 게 보이지 않는데요 범죄도시가 힘을 써줘야 기가 살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