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후기

앱코 가성비 무소음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WKM800 제품정보 및 후기

Gromit 2023. 5. 30. 23:30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한 앱코사의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세트인 WKM800의 제품 정보와 직접 사용해 본 후기입니다.노트북만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오랜 시간 하다 보니 자세가 좋지 않아 허리와 목이 아팠습니다. 간단한 작업만 할 때는 몰랐는데 사람들이 왜 노트북을 거치대에 올려두고 키보드 마우스를 따로 쓰는지 알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저는 게임을 하거나 전문적인 작업을 하는 게 아니라서 저렴하고 무난한 기능을 가진 제품이 필요했는데요,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로 파는 제품을 찾다가 제가 원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이 WKM800이었습니다. WKM800에 포함된 키보드와 마우스의 제품 정보와, 직접 사용해 본 후기를 차례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제품정보

○키보드

제가 구매한 키보드 마우스 세트에 포함된 WKM800K 블루투스 키보드의 제품 정보와 설명입니다.

 

앱코 WKM800 블루투스 키보드 사진
앱코 블루투스 키보드

 

모델명 : WKM800K

형식 : 멤브레인

인터페이스 : 2.4 GHz 무선

레이아웃 : 104 키

키캡 : ABS. 실크프린팅

사이즈 : 442 * 143 * 28mm

무게 : 502g

배터리 : AA사이즈 1개

 

 

저는 부가기능 없고 키 배열이 일반적이며, 무소음에 가까운 저렴한 키보드가 구매 기준이었습니다. WKM800K는 멤브레인 방식을 적용해서 가벼운 키감을 갖고 있고, 키는 104개로 상측과 우측 숫자키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부가기능은 F1부터 12까지 멀티미디어 재생과 메일함 등의 기능을 합쳐놔서 펑션키(Fn)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기능을 합해놓은 거라 추가로 들어간 키는 없으며 가장 기본적인 배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랫면에는 5개의 배수홀이 있어 간단한 방수기능을 지원하며, 미끄럼 방지 패드가 총 3개, 그리고 리시버 수납공간과 배터리 들어가는 곳이 있습니다. 높이 조절 받침대도 있어 원하는 각도에 맞춰 조절 가능합니다.

 

패키지 안에 실리콘 커버와 키보드, 마우스용 AA 배터리가 총 2개 포함돼 있어 별도의 구매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보드에는 AA 사이즈 배터리 1개가 들어가며 약 400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마우스

패키지에 포함된 마우스 WKM800M / WKM800R의 기본 사양과 설명입니다.

 

앱코 무선 마우스 WKM800M 제품사진
앱코 블루투스 마우스

 

모델명 : WKM800M / WKM800R

센서 : 옵티컬 센서(MX8650A)

인터페이스 : 2.4 GHz 무선

버튼 : 3 버튼, 1 휠

DPI : 800, 1200, 1600 DPI

폴링레이트 : 250Hz

사이즈 : 115 * 60 * 38mm

무게 : 58g

배터리 : AA사이즈 1개

 

 

가장 기본적인 보급형 무선 마우스의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좌우대칭형태로 오른손 왼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며 완만한 곡선을 이루고 있어 손에 쥐는 느낌이 자연스럽습니다.

 

휠 아래에 있는 버튼으로 감도 조절이 가능한데 800, 1200, 1600 DPI 세 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절전모드에 들어가는데요, 아무 버튼이나 클릭하면 빠르게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AA사이즈 건전지 1개가 들어가며 약 200시간가량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 및 구매처

저는 네이버쇼핑 최저가검색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네이버쇼핑 앱코 공식 몰에서의 가격은 21,500원이며 다른 대부분의 페이지에서도 21,500원의 가격에 판매 중입니다. 이런 제품의 경우 구매하는 곳마다 가격에 차이가 있어 최저가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앱코사의 제품은 가격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사용후기

키보드와 마우스를 실제 사용해 보고 느낀 점입니다. 두 제품은 하나의 리시버로 동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키보드, 마우스, 노트북 세팅된 모습마우스를 손에 쥔 모습
앱코 WKM800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

 

○키보드

키보드를 써보고 가장 크게 받은 인상은 키감이 아주 부드럽고 조용하게 눌린다는 점입니다. 키가 3mm 정도 나와있는데 일부러 세게 치지 않는 이상 타자 치는 소리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소리 자체로만 본다면 둔탁한 소리가 난다고 볼 수 있지만 키를 누르는 느낌이 둔탁한 건 아닙니다. 부드럽지만 탄력 있는 타이핑이 가능해서 문서작업 시 큰 힘을 들이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 있는 높이 조절 받침대로 손목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미끄럼방지패드도 키보드가 움직이지 않도록 잘 지지해 줍니다. 실리콘 키스킨이 포함돼 있는데 스킨을 씌우면 소음은 더욱 감소하며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키보드 스킨 구매하는 것도 귀찮은 일인데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조용하고 키감 부드럽고, 필요한 키는 다 배열돼 있으니 기본 키보드로서는 결점이 없는 제품입니다. 사무실이나 집에서 사용하기에 좋고 500g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출장 시에 들고 가는 것도 무리 없어 보입니다. 

 

 

○마우스

마우스도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클릭할 때 느낌이 아주 부드럽고 조용합니다. 딸깍거리는 소리가 경쾌하지 않고 얕고 둔탁한 소리가 나서 조용하게 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마우스의 재질은 부드러운 무광 플라스틱으로 돼있으며 완만한 곡선을 이루고 있어 손목의 꺾임이 거의 없이 부드럽게 쥐어집니다. 무광 재질이라 지문이 묻지 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스크롤 휠은 돌릴 때 상당히 가벼운 느낌입니다. 저는 살짝 무게감 있게 돌아가는 걸 선호하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는 않네요, 하지만 사용하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고 기능도 잘합니다. 그 아래에 있는 마우스 감도(DPI) 조절하는 키는 굳이 없어도 되지 않나 싶긴 한데 있으니 또 써보게 됩니다. 기본은 1200 DPI로 설정돼 있고 누를 때마다 800, 1200, 1600 DPI로 변경되는데 실제로 마우스를 움직이는 느낌이 꽤 차이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동절전 기능은 적응만 하면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처음에 마우스가 왜 안 움직이나 하고 한참 움직여봤는데, 간단하게 아무 버튼이나 클릭해 주면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매번 온오프 버튼을 켜고 끄지 않아도 되니 편리하네요.

 

WKM800 패키지(박스) 사진
WKM800 패키지

 

앱코의 기본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제품인 WKM800의 정보와 사용후기를 함께 보셨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가성비 좋은 조용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키보드와 마우스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져 사무용, 일반 작업용으로는 아주 괜찮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호불호 없이 많은 분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