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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헬로비전 알뜰폰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가장 빨리 하는 방법

Gromit 2024. 8. 22. 12:03

LG 헬로비전의 알뜰폰 서비스인 헬로모바일의 고객센터 연결 방법과 상담원은 어떻게 하면 가장 빨리 연결되는지 상세히 정리한 글입니다.

알뜰폰 사용 중 문제나 궁금한 점이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게 되는데 최근에는 고객센터의 업무를 최소화하기 위해 분야별 번호 안내나 보이는 ARS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헬로모바일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방법을 살펴본 뒤 안내음성을 듣지 않고 가장 빠르게 원하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연결방법 및 서비스별 ARS 번호

기본적인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연결 방법과 ARS 서비스의 분야별 번호를 정리했습니다. 알뜰폰 업체는 고객센터의 규모가 크지 않아 상담원 연결에 매우 긴 시간이 소요되므로 되도록이면 자동화서비스로 해결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1. 전화연결

구분 LG U+망 KT망 SKT망
휴대폰 이용시 국번 없이 114(무료)
타사 휴대폰 또는
유선전화 이용시
1855-1140(유료) 1855-1144(유료)
080-888-0114(무료)
1855-2114(유료)
해외 이용시 +82-2-3416-7010 +82-2-2600-1002 +82-2-2600-1020

 

전화 연결 후 ARS 안내음성이 나오게 되는데 ARS는 아래와 같이 구성돼 있습니다. 안내음성을 모두 듣게 되면 시간도 오래 걸릴 뿐 아니라 무슨 내용인지 듣다가 까먹어서 다시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안내음성을 듣지 않더라도 해당 번호를 차례대로 누르고 원하시는 서비스로 바로 접근 가능합니다.

 

- LG 유플러스망 사용 시

114 통화 후 처음 안내음성 나오고 있을 때 생년월일 6자리를 누르시고 본인이 맞으면 1번, 아니면 2번을 누르면 바로 연결 가능합니다. 연결 뒤에도 안내음성을 다 듣지 마시고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번호를 누르시면 됩니다.

1단계 2단계
0. 상담원 연결  
1. 요금 및 잔여량 1. 실시간 요금
2. 잔여량 조회
3. 청구요금 조회
4. 바로 납부하기
5. 요금정보 다시 듣기
2. 일시정지, 해제, 휴대폰 분실 파손,
    통화품질
1. 휴대폰 분실, 파손 문의
2. 일시정지 신청 및 해제
3. 통화품질
3. 단말기 할부 및 약정 위약금 문의  
4. 요금제, 부가서비스, 소액결제 1. 요금제 부가서비스
2. 소액결제
5. 선불, 충전 문의  
6. 가입 또는 개통 문의  
7. 해지 문의  
8. 납부확인서 발급  

 

- KT망 사용 시

첫 안내음성이 나오고 있을 때 아래 1단계 번호를 바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1단계 2단계
0. 상담원 연결  
1. 요금조회 및 납부 1. 청구요금 확인
2. 당월 실시간 요금 확인
3. 잔여 무료통화, 문자, 데이터 확인
4. 소액결제
5. ARS로 신용카드 요금 결제
6. 가상계좌 안내
2.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변경, 로밍, 멤버십 1. 요금제 변경 문의
2. 부가서비스 신청, 변경, 해지
3. 해외로밍 문의
4. 멤버십,  CJ원포인트 조회
3. 분실, 일시정지, 단말기보험, 통화품질, AS센터 안내 1. 분실, 일시정지 신청
2. 분실, 일시정지 복구
3. 단말기 보험 보상 관련 문의
4. 통화품질 관련 문의
5. 휴대폰 AS센터 안내
4. 가입, 재약정 1. 휴대폰 신규가입/번호이동 문의
2. 기기변경, 재약정 신청 문의
3. 개통 진행현황 문의
4. 케이블 가입 문의
5. 결합, 해지 1. 결합상품 문의
2. 해지 문의

 

- SKT망 사용 시

첫 안내음성이 나오고 있을 때 아래 1단계 번호를 바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1단계 2단계
0. 상담원 연결  
1. 요금조회 및 납부 1. 청구요금 확인
2. 당월 실시간 요금 확인
3. 잔여 무료통화,문자,데이터 확인
4. 가상계좌 안내
2.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변경, 로밍, 멤버십 1. 요금제 변경 문의
2. 부가서비스 신청, 변경, 해지
3. 해외로밍 문의
4. 멤버십, CJ원포인트 조회
3. 분실, 일시정지, 통화품질, AS센터 안내 1. 분실, 일시정지 신청
2. 분실, 일시정지 복구
3. 통화품질 관련 문의
4. 휴대폰 AS센터 안내
4. 가입, 해지 1. 휴대폰 신규가입, 번호이동 문의
2. 개통 진행현황 문의
3. 해지문의

2. 홈페이지 1:1 상담문의 이용

고객센터의 자동화서비스로는 해결이 되지 않고 상담원 연결이 꼭 필요한 경우라면 전화를 계속하면서 무한정 기다리셔야 할 확률이 높습니다. 때에 따라서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의 1:1 상담 문의가 더 빨리 해결될 때도 있었습니다. 아래 헬로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1:1 상담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헬로모바일 1:1 상담문의 바로가기👆

3. 보이는 ARS, 헬로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

보이는 ARS와 헬로모바일 앱 서비스는 사용해 본 결과 앱 설치, 접속 등 여러 절차를 거쳐야 했고 빨리 해결되는 것도 아니라 통화에 비해 효율이 떨어졌습니다. 위에서 안내드린 ARS 번호 입력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이번 글에서도 해당 방법들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4. 고객센터 이용 시간

헬로모바일의 고객센터는 평일 09:00~18:00시이며 분실접수, 통화품질, 요금조회, 수납 상담은 평일 18시 이후나 주말, 공휴일에도 가능합니다.

 

□ 상담원 연결 가장 빠르게 하는 방법

알뜰폰은 운영 규모가 작아 고객센터 상담원의 수도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상담원 연결 시에도 무한대기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상담사 연결이 꼭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제가 시도해 본 결과 그나마 빨리 연결할 수 있었던 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고객센터 열리는 시간에 바로 전화하기

고객센터 개시 시간인 09:00시에 맞춰서 바로 전화하면 연결이 금방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위에서 안내드린 표를 참조하셔서 114 통화되자마자 상담원 연결 서비스 번호 0번을 눌러주시면 대기자수가 적을 확률이 높습니다. 반면에 일반적인 직장의 점심시간 대에는 연결이 매우 더딘 경우가 많았으니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2. 월요일 피하기

월요일은 주말 동안 쌓인 문의전화가 가장 많습니다. 되도록이면 월요일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3. 고객센터 연결이 빠른 회사 선택

여러 알뜰폰 업체가 있기 때문에 업체별로 고객서비스 품질이 다릅니다. 헬로모바일은 규모가 큰 알뜰폰 사업자로 상담원 연결에도 견딜 수 있을만한 시간이 소요됐으며 상담원의 친절도나 답변의 만족도도 괜찮았습니다. 보통은 규모가 작은 회사일수록 고객센터 규모도 작은 경향이 있습니다.  '해당업체 + 고객센터, 상담원' 등의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시면 많은 후기를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도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업체 선택 전에 꼭 관련 정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총정리

지금까지 헬로모바일 고객센터 연결방법을 살펴봤습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는 ARS 자동응답으로 해결이 되기 때문에 제가 직접 정리한 표를 참조하셔서 기다리는 시간 없이 원하시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상담원 연결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특정 시간과 요일을 피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며 홈페이지의 1:1 문의를 올려두고 연락 올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도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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