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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알뜰폰 kt M 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연결 빠르게 하는 방법

Gromit 2024. 8. 27. 11:54

kt의 알뜰폰 서비스인 kt엠모바일의 고객센터 연결 방법과 상담원 연결을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정리한 글입니다.

알뜰폰 선택에 있어서 가장 많이 고민하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고객서비스 부문입니다. 알뜰폰은 고객서비스가 좋지 않다는 후기가 많이 남아있고 실제로도 좋지 않은 알뜰폰 통신사업자가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해지며 현재는 많이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통신사업자들은 ARS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 1:1 문의 등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ktm모바일의 ARS 고객센터에 연결해서 가장 빠르게 원하시는 정보를 얻는 방법과 상담사 연결은 어떻게 바로 하실 수 있는지, 그리고 다른 연결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kt M모바일 고객센터 연결방법 및 서비스별  ARS 번호

기본적인 kt M 모바일의 ARS 고객센터 연결 방법과 서비스 분야별 번호를 정리했습니다. 

1. ARS 연결방법

구분 kt M모바일 휴대폰 사용시 타사 휴대폰 및 유선전화 사용시
전화번호 국번 없이 114(무료) 1899-5000(유료)

 

- 고객센터 운영시간 : 09~12시, 13~18시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분실, 정지신고 및 통화품질 관련 상담만 가능

 

ARS 서비스 연결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kt M 모바일의 서비스를 사용 중이시라면 국번 없이 114로 전화를 걸어주시면 되고, 타사 휴대폰이나 유선전화 사용해서 연결 시에는 1899-5000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1899-5000 번호는 유료라는 점은 꼭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는 평일 09~18시 운영되며 12~13시는 점심시간으로 연결 불가능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분실, 정지신고, 통화품질 관련 상담만 가능합니다.

 

아래는 선불충전 서비스 사용 시 연결하실 수 있는 전화번호입니다.

구분 선불충전 잔액조회 타사 휴대폰 및 유선전화 사용시
전화번호 080-013-0114(무료) 080-012-0114(무료) 1899-5000(유료)

 

2. ARS 서비스 분야별 번호

ARS 서비스의 메뉴별 번호입니다. ARS 연결 시 음성안내를 듣게 되면 시간이 오래 걸릴 뿐 아니라 중간에 내용을 잊어버리면 다시 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고 원하시는 분야의 번호를 바로 눌러서 상담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 가입자 고객

1단계  2단계
1. 요금 및 사용량 확인 1. 청구 요금 확인
  2. 실시간 요금 확인
  3. 음성, 데이터 잔여량 확인
  4. 명세서 재발행
  5. 요금수납 납부방법 변경
  6. 소액결제 문의
  0. 상담사 연결
2.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확인 1. 요금제 변경 및 확인
  2. 부가서비스 신청 및 확인
  0. 상담사 연결
3. 분실, 일시정지, 통화품질 1. 분실정지 신청
  2. 일시정지 신청
  3. 기타 정지 및 복구
  4. 통화 품질 문의
  0. 상담사 연결
4. 로밍 상담 1. 로밍 이용요금 문의
  2. 로밍 부가서비스 신청 및 해지
  0. 상담사 연결
5. 가입 정보 확인 1. 주소 변경
  2. 위약금 및 할부금
  3. 가입 대리점 문의
  4. 명세서 변경
  5. 통화내역 열람
  0. 상담사 연결
6. 간편가입 1. 단말 가입
  2. 유심 단독 가입
  0. 상담사 연결
7. 재약정, 기기 변경 1. 기기 변경
  2. 재약정 문의
  3. 해지 문의
  0. 상담사 연결

 

 

- 비가입자 고객

메뉴 번호
분실 및 통화품질 문의 1
해지고객 2
상품 안내 3
상담사를 통한 가입 신청 4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 신청 5
유선상품 가입 문의 6
상담사 연결 0

 

kt엠모바일의 ARS 고객센터는 상당히 세분화된 메뉴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대분류 별로 상담사 연결 메뉴가 따로 있다는 점입니다. 분야 별 상담사가 따로 있어 좀 더 구체적이고 정확인 답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직접 전화해 본 결과 연결 초반 안내 음성이 매우 기니 다 듣지 마시고 바로 1단계 번호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ARS 서비스 외 고객센터 연결 방법

1.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활용하기

일반적인 업무는 홈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직접 처리하실 수 있도록 운영 중입니다. 서비스 중인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요금제 변경(예약), 부가서비스 신청(변경), 납부방법 변경, 요금 즉시 납부, 유심 셀프변경

단점으로는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로그인 정보를 찾아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 1:1 문의

kt M 모바일 홈페이지 '고객센터' 메뉴의 1:1 상담문의를 이용하시면 답변을 기다리는데 시간을 소요하지 않고 원하시는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급하게 처리해야 할 일이 아니라면 1:1 문의를 남겨놓고 고객센터에서 답변이나 연락이 다시 올 때까지 기다리시는 게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가입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인증번호만 입력하시면 바로 문의글을 남길 수 있으며, 아래의 kt M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사용 가능합니다.

👆 kt M모바일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 빠르게 하는 방법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은 1:1 전화 연결 서비스이므로 이용고객이 몰리는 경우 통화 연결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사람이 몰리지 않을 시간을 선택하면 상담사 연결에 걸리는 시간이 짧아질 확률이 높습니다.

1. 고객센터 개시 시간 맞춰 전화하기

고객센터 운영이 시작되는 09시에 맞춰서 바로 전화하면 대기 시간이 줄어들 확률이 높습니다. 오히려 사람이 몰리지 않나 생각하실 수 있는데 위에서 안내드린 분야별 연결 번호를 보신 뒤 09시에 맞춰 안내멘트를 듣지 않고 바로 접근해 주시면 빠르게 연결 가능합니다.

 

2. 특정 요일, 시간대 피하기

주말이 지나는 동안 고객센터 문의 내용이 쌓일 수 있습니다. 상담이 가장 많이 몰리는 요일은 월요일일 확률이 가장 높고 금요일도 평소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직장인 점심시간 이후도 사람이 몰려들 확률이 높습니다.

 

□ 총정리

지금까지 kt M모바일의 고객센터 연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상담사 연결에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을 피하는 것은 확률 싸움이고 여러 변수들이 있으니 일상적인 문제들의 경우 홈페이지 메뉴나 1:1 상담을 남겨서 해결하시는 방법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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