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의 알뜰폰 서비스인 LG U+ 유모바일의 고객센터 연결 방법 및 빠르게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상세하게 정리한 글입니다.
LG 유모바일은 LG U+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기존의 이름은 'U+ 알뜰모바일'이었으나 2022년에 'U+ 유모바일'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LG이름이 붙은 다른 알뜰폰으로는 LG 헬로모바일이 있는데 이는 헬로비전에서 운영하고 있어 유모바일과는 다른 회사입니다. 이 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플러스 유모바일의 고객센터 연결 방법과 효율적인 방법으로 원하시는 서비스를 찾으실 수 있도록 관련 팁을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U+ 유모바일 고객센터 ARS 연결방법 및 서비스별 번호
유모바일의 ARS 서비스 전화연결 후 자동 안내 멘트를 듣지 않고 원하시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별 번호를 안내드립니다.
1. ARS 연결 방법
구분 | 유모바일 자사 휴대폰 사용자 | 그 외 서비스 사용자 |
전화번호 | 국번 없이 114(무료) | 1644-5353(유료) |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9~12시, 13~18시
- 주말, 공휴일 및 상담시간 이후에 분실접수는 가능
2. ARS 상담 서비스별 번호
유모바일 ARS 연결 시 모든 안내음성을 들으실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안내 내용을 기억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면 약 25초가량의 초반 안내 멘트를 넘기고 바로 원하시는 서비스로 접근 가능합니다.
U+ 유모바일 ARS 고객센터 전화 연결 후 가장 먼저 하셔야 할 것은 안내음성이 시작될 때 본인의 생년월일 6자리를 누르신 후 본인이 맞으면 1번, 아니면 2번을 눌러주세요. 그 후 아래 표를 보시고 원하시는 서비스의 번호를 눌러주십시오.
1단계 | 2단계 |
1. 요금 및 잔여량 조회 | 1. 실시간 요금 조회 |
2. 잔여량 조회 | |
3. 청구요금 조회 | |
4. 바로 납부하기 | |
5. 요금정보 다시 듣기 | |
0. 상담사 연결 | |
2. 일시정지, 해제, 휴대폰 분실 및 파손, 통화품질 관련 | 1. 휴대폰 분실, 파손 |
2. 일시정지 및 해제 신청 | |
3. 통화품질 문의 | |
0. 상담사 연결 | |
3. 단말기 할부 및 약정 위약금 문의 | 바로 상담사 연결 됨 |
4. 요금제, 부가서비스, 소액결제 문의 | 1. 요금제, 부가서비스 |
2. 소액결제 1) 소액결제 차단해제 4 →2 →1 0) 상담사 연결 4 →2 →0 |
|
5. 선불 충전 문의 | 바로 상담사 연결 됨 |
6. 유모바일 가입상담 문의 | 바로 개통센터 상담사 연결 됨 |
7. 해지문의 | 바로 상담사 연결 됨 |
8. 납부확인서 발급 | 지역번호 포함 받으실 팩스번호 입력+(#) |
0. 상담사 연결 |
유모바일은 다른 통신사에 비해 상담사를 바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 분야가 아주 많습니다. 알뜰폰 중 ARS 서비스가 가장 좋은 편이라는 평가에 걸맞게 상담사 배치가 가장 많은 것으로 추측됩니다.
□ ARS 서비스 외 고객센터 연결 방법
1. 홈페이지, 앱 셀프서비스
유모바일 홈페이지 '고객지원' 메뉴의 '셀프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자가 직접 처리 가능합니다.
가. 가입정보 변경 : 요금제 변경, 휴대폰 정보 등록, 부가서비스 가입 및 해지, 일시정지 신청 및 해지
나. 요금 납부/조회 : 납부방법 변경 및 납부확인서 발급, 요금 즉시납부, 결제일 변경,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 설정, 앱마켓 차단 및 해제
다. 정보 열람신청 : 가입사실확인서 발급, 가입신청서 발급, 통화내역 열람
직접 처리 가능해서 신속하고 가장 정확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홈페이지 또는 앱에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가. 1대 1 문의 :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원하시는 내용을 남겨놓으면 답변을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고객센터 연결에 시간을 쓰지 않고 답변이 올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나. 챗봇 : 상담챗봇과 채팅 형식으로 진행되는 고객서비스입니다. 통화를 하기 싫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해당 서비스들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 유플러스 유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 상담사 빠른 연결 방법
위에서 설명드린 여러 가지 고객센터 연결 방법 중 많은 분들께서는 접근의 편리함 때문에 ARS 서비스를 선호하십니다. 상담사와 대화를 통해 원하는 것을 직접 설명할 수 있고 즉각적인 처리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상담사 연결에 몰릴 경우 기약 없이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를 최대한 피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1. 고객센터 개시 시간 노리기
유모바일 고객센터의 개시 시간인 09시를 노려서 최대한 빨리 원하시는 서비스에 접근하신다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안내멘트를 듣지 않고 바로 서비스 번호를 누르실 수 있도록 안내드렸기 때문에 다른 고객들보다 더 빨리 상담원 연결이 가능할 확률이 높습니다. 원하시는 서비스의 번호를 미리 파악하신 후 생년월일 + 1번 + 원하는 서비스 번호를 눌러 빠르게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점심시간 이후인 13시를 노려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특정 요일 피하기
일반적으로 주말이나 공휴일의 다음 날은 고객센터 상담량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급한 일이 아니라면 월요일 또는 공휴일의 다음 날은 피해주시거나 홈페이지의 셀프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총정리
지금까지 유모바일의 다양한 고객센터 연결 방법과 효율적인 서비스 접근 방법까지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유모바일은 알뜰폰 통신 사업자 중에서도 서비스가 빠르고 친절하기로 좋은 평가가 많은 편입니다. 실제 사용해 본 결과 문의 내용을 처리하는 것에 큰 어려움이 없었고, 대기시간도 그렇게 길지 않았습니다. 알뜰폰 사업자를 선택하실 때는 고객서비스 품질도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니 이 점을 고려하셔서 좋은 서비스를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