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의 알뜰폰 서비스인 리브 엠 모바일의 고객센터 연결 방법 및 빠르게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 해결방법을 찾으실 수 있도록 상세하게 정리한 글입니다.
KB Liiv M(리브 모바일)은 국민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특이하게도 금융기관에서 서비스하는 알뜰폰 브랜드이며 2019년 런칭 후 여러 논란이 있었으나 알뜰폰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하는 등 현재도 꾸준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은행 리브 모바일의 고객센터 연결 방법과, 효율적인 방법으로 원하시는 서비스를 찾으실 수 있도록 관련 팁을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여기]
1. KB 리브 엠 고객센터 ARS 연결방법 및 서비스별 번호
리브엠의 ARS 서비스 전화연결 후 자동 안내 멘트를 듣지 않고 바로 원하시는 서비스에 접근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별 번호를 안내드립니다.
1) ARS 고객서비스 연결 방법
구분 | KB Liiv M 가입자(무료) | 유료 번호 |
전화번호 | 국번 없이 114 | 1522-9999 |
2) ARS 상담분야별 서비스 번호 및 이용 시간
ARS 서비스 연결 시 안내멘트가 나오는 시간이 20초 이상입니다. 원하시는 서비스 번호를 알고 계시면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바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단축번호 | 서비스 메뉴 | 이용 시간 |
1 | 분실신고 및 일시정지 | 24시:간(연중 무휴) |
2 | 가입/개통 상담 | 신규 08:00~20:00(연중 무휴) 번호이동 10:00~20:00(일요일, 공휴일 제외) |
3 | 문자알림서비스 (가입정보, 실시간 요금) |
평일 09:00~18:00 (LG U+ 및 KT망 개인고객만 이용 가능) |
4 |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 평일 09:00~18:00 |
5 | 요금납부 | 평일 09:00~18:00 |
6 | 로밍 - 1. 로밍상품 문의 2. 기타/로밍 통화품질 문의 |
24시간(연중 무휴) |
7 | 통화품질 | 24시간(연중 무휴) |
8 | 해지문의 | 평일 09:00~18:00 |
9 | 기타 조회 및 변경 | 평일 09:00~18:00 |
소비자보호부(분쟁처리담당) |
전화번호 : 080-000-7900, 02-2073-7900 운영시간 : 09 ~ 17시 (주말, 공휴일 제외) |
2. ARS 서비스 외 고객센터 연결 방법
1)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 활용
고객센터 전화 없이 KB 리브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직접 기본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가능한 서비스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즉시 처리 가능하지만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이 필요한 단점이 있습니다.
대분류 | 세부 서비스 |
가입정보 확인 | |
요금제 확인 | 1. 실시간 요금 조회 2. 실시간 사용량 조회 3. 청구서 조회 4. 요금 납부 |
정보 변경 | 1. 명의 변경 2. 일시정지/해제 3. 청구서 유형 변경 4. 납부방법 변경 5. 번호 변경 |
유심 관리 | 1. 유심정보 변경 2. 확정기변, 기기 등록 3. eSIM 정보 등록 4. eSIM 다운로드 |
증빙서류 관리 | 1. 증빙서류 첨부 및 확인 2. 가입사실 확인서 발급 |
법정대리인 관리 | 1. 법정대리인 정보 변경 2. 법정대리인 정보제공 동의 변경 |
정보제공 동의 | 1. 혜택정보(마케팅) 수신 동의 2. 직업정보 제공 동의 |
KB LIIV M 해지 |
2) 챗봇 및 이메일 상담
KB 리브엠 홈페이지에서 챗봇 상담 및 이메일 상담이 가능합니다.
챗봇은 전화 통화가 싫으신 분이나 불가능한 분들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채팅 상담 서비스입니다. 원하시는 상담내용을 채팅창에 입력하면 상담사 또는 자동답변 시스템을 통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메일 상담은 1:1 문의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며, 문의를 남겨놓고 답변이 올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로 바쁘게 처리하지 않아도 되는 업무에 이용하게 됩니다. 단점으로는 KB 스타뱅킹 app이나 KB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셔야 하며 로그인까지 필요해 접근이 번거롭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모든 서비스는 아래의 KB LiiV M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손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3. ARS 고객센터 상담원 빠른 연결 방법
고객센터에 연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장소와 시간 제약이 없고 가장 확실하게 업무 처리가 가능한 전화 상담사 연결을 많은 분들께서 선호하십니다. 단점으로는 많은 사람이 몰릴 경우 연결까지 장시간의 대기가 필요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행히도 KB 리브엠은 이런 부분에 있어 고객들의 불만이 적은 알뜰폰 사업자입니다. 그럼에도 조금이라도 고객센터 전화연결 대기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시면 좋습니다.
1) 고객센터 개시 시간 노리기
대부분의 고객센터 서비스는 09시에 개시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전 09시에 딱 맞춰서 전화를 하면 빠르게 연결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다만 전화연결 시 나오는 안내 멘트를 모두 듣는다면 그만큼 대기시간이 밀려날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서비스별 번호를 미리 숙지하시고 안내멘트가 나오기 시작할 때 바로 눌러주시면 그만큼 빠르게 대기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특정요일 피하기
주말이나 공휴일의 다음날은 상담을 원하는 고객이 많아지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길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되도록이면 월요일, 금요일, 공휴일 다음날 등은 피해서 처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4. 맺음말
지금까지 KB 국민은행 리브 모바일의 다양한 고객센터 연결 방법과 빠른 연결을 위한 팁까지 살펴봤습니다. 고객 만족도가 높은 알뜰폰 업체인 만큼 직관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화 연결 대기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서비스를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받으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