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술

코스트코 가성비 와인 추천 [몬테스 알파 스페셜 퀴베 까베르네 쇼비뇽2018, Montes Alpaha Special Cuvee Cabernet Sauvignon 2018]

Gromit 2021. 9. 26. 23:07

안녕하세요.

코스트코 가면 와인코너 구경만 한참 하다 오는 접니다..

몬테스 와인은 어딜 가나 보이는 대중적인 와인인데, 이상하게 마시고 싶지 않았습니다.

여기저기 너무 많이 보이니 편견이 생긴걸까요?

근데 이날은 판매하시는 분이 이 와인을 강력하게 추천해주시더라구요

바로 몬테스 알파 스페셜 퀴베 까베르네 쇼비뇽 2018년 산입니다.

 

반응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3만원 중반대 가격선에서 강력 추천드립니다.

베리향과 오크향이 풍부하고 적당한 바디감에 드라이한 와인입니다.

몬테스 알파 스페셜 뀌베 전면 사진
몬테스 알파 스페셜 뀌베

이 와인은 몬테스 알파의 상위 라인이라고 합니다.

그냥 보기에도 평소에 보던 하얀 딱지 몬테스 와인보다 훨~씬 고급져 보입니다.

라벨 디자인이 멋지네요.

비비노 평점 4.0점 캡쳐한 사진
비비노 평점 캡쳐

 

보통 Vivino 앱 4점 이상이면 믿고 사는 편입니다. 가격도 적정한것 같구요.

비비노 맛 설명 화면 캡쳐 사진
비비노 캡쳐

 

일단 마셔본 사람들의 평은 묵직한 편의 드라이한 와인이라고 합니다.

베리류, 오크향, 페퍼향 등등 다양한 풍미를 느낄수 있을것 같네요.

저는 보통 직접 마셔본 후에 후기를 확인해보는 편인데, 저도 베리향과 오크향을 특징적으로 느꼈어요.

티비와 함께 세팅해둔 사진
몬테스 알파 스페셜 뀌베

주말에 오징어게임 보면서 일리 커피통에 칠링해두고 마셨습니다. 저 통이 은근 쓸모가 많습니다.

와인 색상을 자세히 찍은 사진
와인 색상

색을 제대로 보여드리고 싶은데 사진 찍기가 쉽지 않네요.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베리류 향이 풍부했고, 끝에 오크향이 맴돕니다.

제 생각엔 크게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와인인것 같아요.

 

뚜껑 따고 시간이 지날 수록 향은 더 풍부해졌고, 거슬리는 부분이 전혀 없었습니다.

모임이나 선물용으로도 괜찮을것 같네요.

구운 까망베르 치즈와 견과류황남빵 사진
곁들인 음식

이 날은 구운 까망베르 치즈랑 경주 지나면서 사온 황남빵과 같이 먹었습니다.

황남빵을 좋아해서 경주 갈일 있으면 최영화빵에 들러서 꼭 사옵니다. 여기가 저는 제일 맛있더라구요

일 드 프랑스 쁘띠 까망베르 치즈 사진
일 드 프랑스 쁘띠 까망베르

까망베르 치즈는 일드 쁘띠 까망베르라는 제품을 사봤습니다.

오븐에 구워서 꿀이랑 견과류 곁들여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확실히 와인은 황남빵보다는 치즈가 더 잘 어울리네요..

 

이상 몬테스 알파 스페셜 퀴베 후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