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임신

임신 준비부터 챙겨야할 임산부 엽산 영양제 추천(퓨처바이오틱스 엽산)

Gromit 2022. 3. 1. 23:02

임신 준비하고 있다 하면

주변에서 다들 물어보시는게 있습니다.

"엽산은 먹고있지?"

다른건 몰라도 엽산은 임신 준비 전부터

임신 하고 나서도 꾸준히 먹어주라고 하는데

그럼 엽산이 어떤 역할을 하길래

다들 엽산을 챙겨먹으라고 하는걸까요?

 

ㅇ 엽산을 먹는 이유

엽산은 비타민B9, 영어로는 Folic Acid라고 하는데요

태아의 신경관 결손을 방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신경관 결손이 발생하면

태아의 뇌 또는 척추에 기형이 생길수 있는데

미국에는 대략 1,000명당 1명 정도로 발생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태아의 적혈구 형성세포분열에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태아의 발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구요

 

임신 준비 기간에 엽산을 남자도 섭취해야하는 이유

엽산이 정자의 DNA 손상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엽산이 부족하면

유산이나 조기박리(밖으로 나오기 전 태반이 먼저 떨어짐)

그리고 산모 빈혈을 유발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섭취해주는것 만으로도

다양한 역할을 해낼수 있으니

꼭 챙겨주시는게 좋겠네요.

 

ㅇ 퓨처바이오틱스 엽산 (Futurebiotics Folic Acid) 후기

 

바로 본론으로 갈게요

엽산은 보건소에서도 지급한다고 하는데

저는 해외 영양제들을 더 신뢰하고 있어서

여러 제품을 비교해본 뒤 해당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엽산은 보통 임신 3개월 전부터 여자, 남자 둘 다 섭취하라고 하는데

태아의 신경관이 형성되는 시기수정 후 28일로

임신 사실을 알기 어려울 때

임신 준비단계부터 미리 챙겨줘야 합니다.

 

이 제품은 800mcg의 엽산을 함유하고 있고

엽산의 권장 섭취량은

임신 전 400mcg, 임신 중 620mcg, 수유 중 550mcg 입니다.

(찾는 정보마다 차이가 있긴 합니다)

어느 시기건 식후 하루 한알로 다 커버할수 있고

수용성 비타민이라 몸에 필요한 만큼 흡수된 뒤에

소변으로 배출돼서 충분히 먹어주는게 좋을듯 합니다.

 

하지만 모든건 과해서 좋을건 없으니

의사쌤한테 물어보면서 적정량을 조절해가는게 가장 좋겠죠?

 

120정이 들어있으니 3통 먹으면

임신 준비부터 출산까지 가능하네요.

 

이 제품은 유기농 인증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임신과 태아를 위해 먹는거니

될수 있으면 좋은 제품을 먹는게 좋을것 같았어요

유기농인 것과 800mcg의 함량 두가지 조건이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화학 살충제나 비료를 쓰지 않는 유기농 농장에서 자란

레몬의 껍질에서 추출한 엽산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엽산은 푸른잎채소, 달걀, 콩류에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이런 식품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

조그만 갈색유리병에 들어있습니다.

원래는 플라스틱병이었는데

새로 구매한건 유리병으로 바껴있었어요.

 

근처에 보이는게 계란 말고 없었어서

계란고의 크기 비교샷입니다.

알이 작아서 먹기에도 편합니다.

와이프가 알약을 안좋아하는데

별 얘기 없이 꾸준히 먹는걸 보니 괜찮은듯 합니다.

 

아이허브에서 직구 가격은 11,000원인데

할인받아서 9,700원에 구매했네요

할인율과 환율에 따라 가격은 계속 변하니 

2세 계획 있으신 분들은 할인 많이 할때 사두셔도 좋겠습니다.

 

퓨처바이오틱스의 엽산 영양제가 무조건 좋다는 아니니

제가 선택한 이유가 이렇다는 정도로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구요

 

영양 섭취는 중요한 부분이니

꼭 담당 의사쌤에게 물어보시는게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인터넷에서 이런 정보들 찾아보시고

정작 병원에는 안물어보시는것 같더라구요 

 

엽산 영양제 고르시는 예비 엄마아빠분들께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