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자료

중국 명주 시펑주(서봉주, 西凤酒)

Gromit 2021. 10. 10. 21:51

친한 친구가 중국에 출장 갔다가 1년 만에 돌아오면서 술을 사 왔습니다. 덕분에 새로운 술 한번 마셔봤네요.

서봉주 패키지 사진
서봉주 패키지

시펑주(西凤酒)는 중국의 몇 대 명주라고 불리는 술들 중 하나입니다.

자세힌 모르겠지만 몇 대 명주가 명확하게 정해진 것 같진 않네요 3대, 10대, 5대 등등ㅋㅋ 목록도 다 다른 것 같고요.

그래도 찾아보니 3천 년이 넘는 역사를 가졌고 서쪽의 봉황이라는 뜻을 가진 근본 가득한 명주입니다.

 

반응형

서봉주 병 사진서봉주 병 뒷면 사진
서봉주 병

패키지랑 병이 정말 화려하고 고급스럽습니다. 가격은 찾아보니 170위안 정도고 원화로는 3~4만 원대였습니다. 선물용으로 딱인 것 같아요.

제가 마신 술은 시안에서 나온 6년 산, 45도짜리였는데 시펑주가 이거 하나만 있는 게 아니고 지역, 도수, 년수 별로 다양하다고 합니다. 12, 20, 30년 산도 있고, 도수도 30대부터 60대까지 있다고 하네요.

서봉주 잔에 따른 사진서봉주를 잔에 따르고 있는 사진
서봉주

오마카세 디너와 함께 마시러 갔습니다. 한국인들이 중국 술을 일본음식과 함께 마시게 되는 동아시아 대통합의 순간..

일단 맛과 향은 연태고량주 같았습니다. 근데 45도라는 도수에 비해 정말 정말 깔끔해서 술술 넘어갔습니다. 알코올향이 전혀 안 나고 향기로워서 기분 좋게 마셨어요. 독해서 많이 못 마실 줄 알았는데 술이 모자랐습니다.

그렇게 정신을 차려보니 밤이 깊었네요ㅋㅋ 언젠가 중국에 갈 일이 있으면 이 술을 선물용으로 사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간단한 시펑주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