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당치땡 치킨 메뉴 추천 청담동 트러플치킨, 의성 양념치킨 먹어본 후기

Gromit 2023. 4. 24. 23:01

당신은 지금 치킨이 땡긴다!

치킨은 먹고싶은데 고르기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당치땡의 치킨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당치땡의 청담동 트러플치킨과 의성 양념치킨 메뉴 후기입니다. 

 

1. 패키지, 가격

당치땡 치킨

당치땡의 '텍사스 치베큐' 광고가 새겨진 박스가 왔습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네요

당치땡은 '땡기는 맛'을 찾아내 치킨에 담아낸다는 컨셉을 갖고있습니다.

그래서 트러플 치킨, 크림치즈, 돼지갈비 치킨 등 특이한 메뉴가 많더라구요

다 맛있어 보였지만 처음 먹어보는 브랜드라 가장 평범해보이는 

'청담동 트러플치킨'과 '의성 양념치킨' 반반세트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배달의민족에서 반반메뉴 18,900원에 배달팁 4,100원,

할인쿠폰 3,000원 적용해서 20,000원이었습니다.

할인쿠폰은 제가 시킨 강릉교동점은 계속 있는것 같은데

지점 별로 다를수 있습니다. 

 

2. 비주얼

당치땡 반반메뉴

저는 옛날 시장 치킨을 정말 좋아하는데

요즘 대부분의 치킨집은 비비큐 스타일의 크리스피치킨이나

오븐에 구운 치킨, 아니면 옛날 통닭 정도로 갈리는것 같습니다.

당치땡의 치킨을 보자마자 제가 좋아하는 시장에서 튀긴 치킨의 비주얼이라 너무 반가웠네요

당치땡 트러플치킨, 의성양념치킨

영롱한 노란색이 글을 쓰면서도 군침이 돌게 만듭니다.

치킨 옷이 적당하게 잘 입혀져있었어요

트러플 솔티 파우더

당치땡에는 일반 후라이드 메뉴는 없었고

기본 메뉴인 양념반 후라이드 반에 가장 가까운게

이 트러플치킨과 의성양념치킨이었습니다.

후라이드치킨에 같이 온 트러플 솔티 파우더를 뿌리거나 찍어먹으면 되는듯 합니다.

보시는것 처럼 파우더가 많이 들어있지는 않았습니다.

 

3. 맛 후기

청담동 트러플치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튀김옷이 일단 적당히 묻어있는데 바삭바삭했구요

간도 너무 세지 않고 적당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닭을 깨끗한걸 쓴듯 합니다.

잡내가 없고 육즙이 잘 살아있네요

후라이드치킨만 먹어도 그 자체로 맛있는데 

트러플 솔티 파우더 찍어먹으면 그냥 소금 찍어먹는것보다 풍미가 좋습니다.

조금의 차이지만 맛은 아예 달라지더라구요

의성양념치킨

양념치킨도 클래식했습니다.

일단 치킨 자체가 맛있었구요 양념의 간도 적당했습니다.

양념치킨 하면 떠오르는 기본적인 모습에 매우 충실한 메뉴였습니다.

가끔 양념이 너무 달거나 심하게 끈적거려서 먹다가 질리는 가게도 있는데

모든 부분에서 적당한 선을 잘 지켰습니다.

 

4. 단점

당치땡 치킨

다른 분들에게는 적용되지 않을수있는 개인적인 견해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양이 부족한게 저에게는 단점이었습니다.

보통 와이프랑 제가 치킨 한마리 시키면

와이프가 몇조각 먹다가 제가 좀 더 먹고 둘다 배가 차는데

당치땡 반반 메뉴는 둘다 끝까지 다 먹고도 배부른 느낌이 없었네요

조각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그런지 포만감이 없었습니다.

이 날 특별히 배가 고팠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저 혼자 치킨 한마리 먹으면 보통 끝에 두세조각은 버겁게 먹는데

이건 혼자 스무스하게 다 먹었을듯 합니다.

성인 여자 두분이서 먹기에는 괜찮은 양일수도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5. 총평

양에서 만족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와이프랑 저 둘 다 맛에서는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저 혼자 시켜먹을 날이 오면 다시 시켜먹을 의향이 있는 메뉴였구요

당치땡에 다른 메뉴들도 특이한게 많아서 궁금해지긴 합니다.

 

 

치킨 브랜드도 너무 많고 메뉴 선택 폭도 다양해져서

한번 시켜먹으려 해도 고르는데 한참 걸리는 요즘입니다.

제 글이 메뉴선택에 도움이 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치킨이 나날이 비싸지는 만큼 신중하게 고르셔서

맛있는 식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